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패드 프로 7세대 국내 출시일 및 스펙

by 마미모닝 2024. 6. 17.

아이패드 프로 7세대가 공개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것이 업그레이드되어 나왔는데요. 보다 보니 맥북 이제 안 사도 되겠다는 생각을 들게 하더라고요. 사실 애플 제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폰 패드 맥북 아이맥 모두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사용하시잖아요. 그리고 사용하다 보면 모두 필요함을 느끼죠. 근데 이번 아이패드 프로를 보니 맥북은 패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 구매 하러 가기

 

 

 

아이패드 프로

 

 

사전 예약 및 출시일

사전 예약은 6월 8일부터 시작하여 18일에 종료됩니다.

정식 출시일은 6월 19일입니다.

가격은 11인치 1,449,000원 부터, 13인치 1,999,000원부터

 

애플 신제품은 후에도 가격이 잘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사전 예약이나 정식 출시에 맞추어 오픈 마켓 등에서 프로모션 하는 때에 구매하는 게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아이패드 프로7 최저가 바로 가기

 

 

얇아진 두께 5.1mm

성능은 향상되었는데 기존보다 두께를 더 줄인다는 건 사실 어려운 부분이죠.

하지만 해냈습니다. 기존보다 1.3mm가 줄어들었죠.

원래 패드는 노트북보다 좀 더 나은 기동성을 바라고 구매하고 사용하는데 이 얇기가 줄어드니 확실히 차이가 나더라고요.

좀 더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4 칩과 텐덤 OLED 디스플레이

이걸로 사실 맥북 에어 말고 패드를 사도 되겠다고 생각생각했습니다.

일단 M4칩이 들어오면서 대부분의 것들을 패드로 다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영상 편집부터 음악 작업까지 기존에 맥북 에어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부분이죠.

 

그리고 텐덤 OLED 디스플레이는 간단한 영상 시청 뿐 아니라 게임까지 커버할 수 있고

영상, 그래픽 전문가 분들의 디테일한 작업에도 손색이 없습니다. 

 

저는 보통 콘텐츠 편집으로 사용하는데 아이패드 프로 하나면 릴스, 유튜브 편집 등 모두 간단히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애플 펜슬 및 매직 키보드

가장 중요한 점은 전작과 동일한 가격 입니다.

물론 성능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애플펜슬의 경우, 기존에 없던 스퀴즈나 정교한 햅틱 피드백 등이 추가되었고요.

배럴 롤 기능은 전문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분들에게 가장 와닿는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직 키보드는 단축키가 생겼습니다.  이것만 보아도 내가 맥북의 기능을 하겠노라는 아이패드 7의 의지가 엿보이죠.

 

 

패드를 이 가격에 사야 한다니 싶은 가격대는 분명 맞습니다.

하지만 모든 스펙이 패드 이상, 맥북을 대체할 수 있는 수준이고, 전작에 비하여 상당히 업그레이드된 점을 감안하면 이해할 만한 수준입니다. 특히 애플에서 이렇게 아이패드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데에는 장기적으로 볼 때 아이패드로 기술이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장기적으로 본다면 결코 나쁜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되어 맥북을 고민하던 저도 아이패드 프로로 방향을 틀었네요.

 

 

 

아이패드 프로 7 사러 가기

 

 

출시일 각종 프로모션에 맞추어 좀 더 나은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 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