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일본 도쿄여행 아이랑 3박4일 코스 및 필수 준비물

by 마미모닝 2024. 7. 1.

아이와 짧게 일본 도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아이와 도쿄는 처음이라 걱정반 기대반으로 갔는데요. 여러 가지 도움 받았던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일본 도쿄로 여행 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일본 시내 야경
도쿄여행

3박 4일 일정

토요일부터 화요일 3박 4일 일정이었습니다.

주말도 있고, 아이는 퓨로랜드 디즈니랜드 모두 가고싶어해서 상당히 고민이었는데 해냈습니다.

이틀 연속 가는게 무리일까 싶어 격일로 가고 싶었지만 일정이 안되니 강행하였습니다.

무리 없었고 아이도 잘 따라와 주는 일정이었습니다.

아래 하루씩 적어둘게요.

IN 김포 아침 9시 > 도쿄 하네다 아침 11시 반

OUT 나리타 오후 5시 반 > 인천 오후 8시

1일 차(토요일) : 공항 이동 - 숙소 체크인(신주쿠) - 점심(숙소 근처) - 시부야 - 숙소

숙소는 체크인 시간 전이었으나 미리 해주었습니다.

첫날은 한 게 없어요. 워밍업이랄까요.

시부야 토요일 포함 주말은 가지 마세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유모차가 다니기 어렵습니다.

이 날은 시부야 닌텐도 갔다가 둘러보고 아이가 중간에 잠들어서 저희는 하라주쿠까지 구경하며 걸었어요.

2일 차(일요일) : 산리오 퓨로랜드

이 일정뿐이었습니다.

오픈런해서 들어갔고 아이는 나오기 싫어했지만 4시쯤 나와서 숙소 근처에서 저녁 픽업해서 숙소에서 먹었어요.

3일 차(월요일) : 디즈니랜드

호텔 셔틀 타고 오픈런했습니다. 저녁 퍼레이드는 볼지 말지 고민했었는데 과감히 4시에 나와서 호텔 셔틀 타고 복귀했습니다. 더 있었다면 좋기도 했겠지만 서로 체력이 안 돼서 힘들었을 것 같아요. 아이는 오는 길에 자고 저녁 먹으니 딱 맞는 일정이었습니다.

4일 차(화요일) : 체크아웃 - 신주쿠 - 공항이동

나리타 공항 아웃이라 은근 일정이 빠듯했어요. 이세탄 백화점 잠시 들르고 가다가 보이는 돈키호테에서 쇼핑하고, 일본라멘 먹으니 마무리되는 일정이었습니다. 시간이 있었다면 도쿄시청 전망대(무료) 올라갔을 거예요.

필수 준비물

웬만한 준비물은 다 비슷할 것 같고 제가 가져가야 하나 고민했던 것들만 적을게요.

유모차

7살 아이라 가져가는 게 맞나 고민했는데 백번 잘했습니다. 대여 고민했지만 인아웃 공항이 달라서 깔끔히 포기했고, 집에 있는 요요 유모차 가져갔어요. 이동 중에 아이는 앉아서 가니 체력 보충도 되고 평소 자지 않던 낮잠도 잤습니다. 더구나 디즈니랜드는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짐도 걸어두고 좋았어요. 지하철 등에선 아빠가 접어서 유모차를 들고 다니긴 했지만 아이를 안고 다니는 무게나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요. 유모차 없었음 더 길게 아이를 안고 다녔어야 할 텐데요. 무조건 가져가세요. 고민의 여지없습니다.

에어랩

일본은 110V라 네이버쇼핑에서 대여해서 갔어요. 그냥 마음의 위안으로 가져갔는데 안 가져갔으면 괜히 그냥 장비탓하고 신경 쓰였을 것 같아요. 잘 가져갔습니다.

우비 레인슈즈커버

비 소식이 있긴 했지만 그래도 이렇게까지 가져가야 하나 했어요. 하지만 가져가세요.

특히 레인슈즈커버 너무 좋더라고요. 비 그치고 그 비닐만 벗겨내니 발 찝찝함도 없고 좋아요.

아이와 좋은 여행 추억 만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